선물옵션 기본 예탁금 차등 적용 기준 : 다올투자증권

선물옵션 기본 예탁금 차등 적용 기준 : 다올투자증권

선물옵션 기본 예탁금 차등 적용 기준 : 다올투자증권

Blog Article


단일가거래는 일정시간 동안 접수한 호가를 하나의 가격으로 집중 체결하는 개별경쟁거래 방식이다. 이 사건은 옵션을 이용한 차익거래에 대한 시장의 관심을 모으는 계기가 되었다. 나중에는 정반대의 차익거래인 리버설(Reversal)전략(콜매수+풋매도+선물매도)이 구사되기도 했다. 매월 옵션만기일이나 선물옵션 동시만기일인 더블위칭데이가 가까워지면 시장이 긴장하는 것은 이러한 차익거래를 포함한 프로그램매물 때문이다. 그 증권사는 9월29일부터 10월2일까지 선물가격이 현물보다 현저히 낮아 선물을 매수하고 옵션을 통해 복제한 합성선물을 매도한 것이다.


청산소는 당일 장이 끝난 후 종가를 기준으로 하여 매일의 정산가격을 발표한다. 이 가격을 기준으로 모든 거래 참여자들의 미 청산계약(open interest)에 대한 잠정이익과 손실을 정산한다. 이러한 정산의 결과 증거금계정의 수준이 유지증거금 이하의 수준으로 하락하면 추가증거금을 납부해야 하며, 반대로 기본증거금을 초과하는 이익에 대해서는 현금인출이 가능하다. 청산소는 일일정산 기능을 통하여 계약 당사자들로 하여금 일정수준의 증거금을 유지하도록 하여 계약불이행 위험을 미연에 방지한다. 주식을 매수하고 싶을 때, 특정 가격을 지불하고 해당 주식을 바로 매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옵션거래가 성립한 경우에는 매도 고객은 매수 고객으로부터 옵션 대금을 결제금액으로 지급받아요.


그는 “특히 금융당국의 규제 대상인 국내 파생상품과 달리, 규제에서 자유로운 해외 파생상품 중엔 수십 배의 레버리지가 가능한 경우도 많다”고 말했다. 주식선물 및 상품선물은 모두 기존 KOSPI200 지수선물옵션계좌인 '50-선물옵션상품'에서 매매가 가능합니다. ※ 만기 청산시 수수료는 영업점 수수료율이 적용되며,    권리행사된 종목의 수수료는 옵션만기일 익일에 결제기준 거래내역조회화면에서    권리행사내역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옵션은 비슷한 행사가의 콜옵션과 풋옵션이 싸우는 '씨름판'이라고 보면 됩니다.


구간별로 상금을 중복 수령할 수 없으며 구간별 시상 인원 초과시에는 각 시상 규모에 맞게 구간별 추첨을 통해 상금이 지급된다. 감마는 기초물의 가격변화에 대한 델타의 변화율로서 델타가 옵션민감도 중 가장 중요하게 활용되기 대문에 델타가 대상물의 가격변동에 따라 얼마나 변동하는지도 중요하다. 감마는 기초자산의 가격변동에 따라 헤지비율이 어떻게 변동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로 활용된다.


세계 주요 선물거래소에 상장 된 금융, 상품 선물을 대상으로 하는 선물 거래를 말하며 통화, 지수, 금리, 귀금속, 에너지, 농축산물 등 다양한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베가는 기초자산의 변동성 변화에 대한 옵션가격의 변화를 나타내는 지표이다. 베가는 등가격옵션일 때 값이 가장 커지고 내가격, 외가격으로 갈수록 값이 작아지는데 이는 등가격옵션이 변동성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HTS(홈트레이딩시스템)을 이용하거나 거래하는 선물회사나 증권회사에 미리 통보한 뒤 이용할 수 있다. 복합주문에는 선물거래소가 지정한 일정한 형태의 정형복합주문과 투자자의 필요에 맞게 구성할 수 있는 맞춤형 복합주문(비정형복합주문)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현재 거래되는 정형복합주문의 대상종목은 KSQ109TS, KSQ112TS, KSQ112TS2 등이다. 특히 만기때 선물 포지션을 청산하고 현물만 다음날로 넘긴 래깅 매수차익거래의 경우 만약 예상과 달리 주식 가격이 폭락하기라고 하면 상당한 손실을 감수해야 한다. 따라서 주식매물이 만기 다음날 대규모 현물매도로 이어지면서 지수충격이 만기일이 아니 다음날 발생하는 기현상을 보이기도 한다. 현상황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전략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이다.


서울 논현동에 있는 고수의 사무실에 같이 자리를 만들어 지내며 옵션 투자 비법을 이어받고 있다. 주가가 오르면 투자주체들이 모두 수익을 낼수 있는 현물시장과 달리 파생생품시장은 '제로 섬(Zero-sum)'게임이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의 손실은 그대로 기관 외국인의 이익으로 연결된다. 선물거래는 현재 시점에서 거래대상물과 대금이 필요 없는 대신 미래 특정시점에 계약을 이행하겠다는 약속의 보증이 필요하다.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총 계약금액의 10% 정도만 있으면 거래가 가능하므로 레버리지효과(leverage Effect)가 상대적으로 크다. 고객은 주문 시 전화, 서면(팩스 포함)으로 하거나 증권사를 직접 방문할 수 있어요.


당시 장세가 너무나 불투명해 대차수수료 정도의 이익이라도 거두려는 노력(?)의 돋보이는 대목이다. 하지만 매도차익거래는 최근 국내 시장에서 빈번하게 발생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별 도움을 주지 못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선물전문가들은 시장충격 0.2포인트, 거래세 0.4포인트 가량 발생하고, 추적오차는 0.1포인트 여유를 둔 상태에서 이론가격이 0.7포인트 이상이면 차익거래가 가능하다고 말한다. 기관이 자금을 차입하더라도 신용도에 따라 금리가 다를 수 있고, 대여금리와 차입금리 사이에 차이가 존재한다. 따라서 외국계 증권사의 차익거래 비중이 증가하는 이유중 하나로 국내 중권사와의 금리 차이를 들 수 있다.


선물전문가들은 "지수선물에 익숙하지 않은 투자자는 시장초기엔 순수히 헤지차원에서 코스닥 선물시장에 다가가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한다. 하지만 단순히 저가 매수세가 1,569억원 어치를 걷어갔다는 평가는 당시로서는 설득력이 약했다. 뒤이어 시장에서는 삼성증권을 비롯한 일부 기관이 1,569억원 어치의 주식을 한꺼번에 사들였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또 삼성증권은 옵션을 청산하는 과정에서 장마감 동시호가때 500억원대의 주식을 프로그램 매수했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옵션 만기때 주로 언급되는 합성선물 매수ㆍ매도도 이 같은 옵션의 복제 특성을 활용한 기법이다. 한편 위에서 설명한 스프레드는 엄밀하게 말해 상품내 스프레드다.


꼬리든 몸통이든 어차피 하나의 몸(시장)에서 꼬리가 몸통으로 바뀔 수 없듯이 선물이 주는 충격은 일시적이다. 기존의 추세를 다소 지연시킬 수는 있지만 장기적 추세는 변함없기 때문이다. 또 선물이 현물을 앞질러 나서지만 실제 선행하는 시간은 10분도 채 안된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코스피 200지수가 75.0포인트일 때 행사가격 72.5의 외가격 풋옵션을 프리미엄 2.5포인트에 매수하고 동시에 행사가격 77.5의 외가격 콜옵션을 3.0포인트에 매입한 경우다. 지난번에 옵션가격은 기초자산(KOSPI 200지수)의 가격과 옵션의 행사가격, 만기까지의 잔존기간, 이자율(3개월물 CD금리), 배당수익률, 변동성 등에 따라 결정된다는 사실을 알았다. 옵션투자 때 투자자의 최고 관심사는 단연 옵션가격(프리미엄)의 수준이다. 얼마에 사자, 또는 팔자 주문을 내야 할지 판단하는 게 수익을 거두는 데 최대 관건이기 때문이다.

해외선물 솔루션 hts임대 해외선물 솔루션 해외선물 hts 분양 해외선물 hts 분양

Report this page